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요금제 키즈안심요금 추천 꿀팁

by 밍키키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아이들에게 새로운 핸드폰을 개통해 주는 분들이 참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희 집도 막내가 1학년이 되면서 유치원보다 오히려 일찍 하원하게 되어서 연락할 휴대폰이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마침 첫째 아이가 약정 만료가 되는 때라 두 아이 모두 알뜰요금제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뜰요금제는 회사도 많고 이벤트 요금도 매달 달라지기 때문에 키즈안심요금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 함께 알아보고 저희 아이들이 가입한 요금제도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요금을 노려라!

 

매달초 알뜰요금제를 운영하는 회사에 따라 이벤트 요금을 출시합니다. 올해 1월에는 KT M 모바일에서 키즈안심요금을 이벤트 요금으로 출시해서 아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찬스였는데요. 검색은 많이 나오는데 이미 기간이 지나버려서 할인된 요금이 아닌 원래 요금으로 내려니 안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에 알뜰폰 키즈요금으로 엄청 검색을 하는데 생각보다 혹하는 요금제가 없어서 원래 쓰던 KT에서 신비폰 3과 주니어 슬림 요금제로 해줘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가족결합 할인을 하면 원래 28,000원인 요금인데 19,200원까지 저렴해져서 나름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공기계가 없으신 분들은 2년 약정을 하고 가족할인을 하면 키즈요금 혜택이 있고 기계비는 없고 저렴해지는 메이저 통신사의 요금제를 쓰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알뜰요금제로 가입해서 통신요금을 아끼시려면 일단 이벤트 요금으로 검색해 보고 맘에 드는 요금이 있다면 이벤트 기간을 꼭 살펴보도록 합니다. 주의할 점은 아주 저렴하게 공지한 다음 몇 개월 뒤에는 다시 원래 요금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알뜰요금제에서 키즈요금 찾지 마세요!!

 

저희는 공기계가 두 개나 있는 상황이라 특별히 메이저 통신사를 가입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입학식은 다가오는데 맘에 드는 요금제는 없고 속이 터지는 상황이 계속되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 고민하다가 알뜰요금제는 일반 요금도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키즈요금으로 검색하지 말고 일반 요금으로도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유레카!! 아주 맘에 드는 요금이 검색할 때마다 새롭게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너무 많아서 골라야 하는 순간이 온 것이죠. 알뜰요금제 회사 중에서도 KT M모바일, 7 모바일, 헬로모바일이 메이저 통신회사의 하위계열사급 회사입니다. 이 3곳만 검색해도 검색할 때마다 저렴하고 좋은 요금제가 쏟아지더군요.

 

키즈요금제-고르는-꿀팁-썸네일

 

 

꿀TIP!!  요금한도 정하기 - 필요한 데이터와 필요한 통화량 알기

 

저는 다행히 첫째 아이의 데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데이터가 얼마만큼인지 통화는 얼마나 필요한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엄청나게 많은 요금제 중에서 어떻게 설계된 것이 좋은지 금세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요금 1만원 이하~ 12,000원
데이터 2~3GB 단, 기본제공 소진 시 느린 속도로라도 무제한 제공 할것
통화량 100분 이상
문자 크게 관계없음

 

약정 기간 2년 간 아이의 핸드폰 사용패턴은 통화는 거의 안 하고 데이터 위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wifi가 되는 곳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지 않고 문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결론은 위의 표를 만족하는 요금 중에 가장 저렴한 것을 찾으면 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데이터 기본제공량을 소진하고 나서도 느린 속도로라도 무제한 제공 하는 것이었습니다. 

 

가격비교

 

≪결론≫

위 사진에는 각 알뜰 요금제에서 예산안에 들어오는 요금제들을 모아놓은 것인데요. 정말 저렴하지 않습니까? 저는 요금들 중에 ③번 헬로모바일이 가장 적합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선택이 완료되고 아이들에게 핸드폰을 쥐어주었을까요? 

 

알뜰요금제 키즈요금 추천

 

정답은 '아닙니다'입니다. 저는 저 가격도 아주 좋다고 생각하고 당장 가입해야지 했는데 신랑이 마지막으로 검색을 해본다고 하더니 바로 이 요금제를 찾아왔습니다. 

 

인스모바일-요금-이벤트

 

바로 인스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평생할인] 데이터 안심 10GB+인데요. 데이터도 10GB나 제공하고 기본제공량을 다 소진하더라도 1 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안심요금제입니다. 통화도 100분 문자도 100건이나 되는데 한 달 요금은 9,900원이라 정말 가성비뿐 아니라 엄마의 가심비까지 꽉 잡은 요금제 아닌가 싶습니다. 

게다가 3월 31일까지 「모두의 유심, 원칩」으로 개통하게 되면 1년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의 아메리카노가 제공되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4,500원이니 실제로 내는 가격은 5,400원 정도 되겠습니다. 정말 요금제의 구성도 좋고 가격도 좋은데 엄청난 이벤트까지 하니 정말 꿀 요금제 아닌가 싶습니다. 

두 아이들 모두 이 이벤트로 개통을 하였으니 이제 다달이 아메리카노 2잔은 공짜로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들도 좋고 저희 부부도 좋고 정말 굿 초이스였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모두의 유심 원칩 이벤트

 

알뜰폰 요금제-모두의 유심 원칩 이벤트

아이들 두 명이 이제 모두 학생이 되어서 핸드폰이 필요한 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금제를 고르느라 정말 며칠을 머리사매고 검색했는지 모릅니다. 그러다가 3월 한 달간 실시하는 엄청난 이

ming-ki.com

 

주의사항

 

요금제를 선택하실 때 기간할인인지 약정기간동안 할인인지 아니면 무약정 할인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셔야 합니다. 제가 선택한 인스모바일의  안심요금제는 무약정이지만 90일만 사용하게 되면 언제나 해지가 가능하고 해지 전까지는 가격도 그대로인 요금제입니다. 인스모바일에서 비슷한 구성에 더 저렴한 요금제는 기간할인이라 8개월이 지나면 원래요금으로 내야 하는 함정이 있었습니다. 

 

엄마의 마음으로 골라본 아이들 핸드폰 요금, 키즈요금제 제 추천 어떠셨나요? 치솟는 물가에 달마다 꼬박꼬박 내는 통신요금 이제 알뜰요금제로 저렴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두 아이들의 핸드폰 셀프신청하기를 써 볼까 합니다. 처음 하면 복잡하지만 보고 나면 세상 쉬운 알뜰요금제 셀프개통을 기대해 주세요. 

 

 

 

댓글

-->